home 솔로몬의 아가expand_more

1 보라, 나의 사랑이여, 그대는 어여쁘도다. 보라, 그대는 어여쁘도다. 그대는 그대의 머리 타래들 속에 비둘기들의 눈을 가졌도다. 그대의 머리카락은 마치 길르앗산으로부터 나타나는 염소들의 떼와 같도다.

2 그대의 치아들은 씻고 나서 올라와 고르게 털을 깎은 양 떼와 같도다. 그것들 중 모두가 저마다 쌍둥이를 낳고, 그것들 가운데는 불임이 하나도 없도다.

3 그대의 입술은 주홍색 실 같고, 그대의 언사는 아름답도다. 그대의 관자놀이들은 그대의 머리 타래들 속에있는 석류 한 쪽 같도다.

4 그대의 목은 무기고로 건축된 다윗의 망대, 곧 일천 개의 원형 방패들과 용맹한 남자들의 모든 방패들이 걸려 있는 곳 같도다.

5 그대의 두 젖가슴은 백합들 가운데서 먹이를 먹는 두 마리의 어린 쌍둥이 노루들 같도다.

6 동이 터서 그림자들이 달아나 버릴 때까지 내가 몰약의 산, 곧 유향의 언덕으로 직접 가겠노라.

7 나의 사랑이여, 그대는 온통 어여쁘도다. 그대에게는 흠이 전혀 없도다.

8 ¶ 레바논에서부터 나와 함께 가자. 나의 반려자여, 레바논에서부터 나와 함께 가자. 아마나의 정상에서부터, 셰닐과 헤르몬의 정상에서부터, 사자들의 굴들에서부터, 표범들의 산들에서부터 바라보라.

9 나의 누이, 나의 반려자여, 그대는 나의 마음을 빼앗았도다. 그대의 두 눈 중 한쪽과 그대 목에 걸린 목걸이 하나로 그대는 나의 마음을 빼앗았도다.

10 나의 누이, 나의 반려자여, 그대의 사랑은 얼마나 어여쁜가! 그대의 사랑은 포도즙보다 훨씬 더 낫구나! 또 그대의 향유들의 향은 모든 향료들보다 훨씬 낫구나!

11 오, 나의 반려자여, 그대의 입술은 벌집같이 꿀을 떨어뜨리나니, 그대의 혀 아래에는 꿀과 젖이 있도다. 그리고 그대의 의복들의 향은 레바논의 향 같도다.

12 나의 누이, 나의 반려자는 둘러막힌 정원이요, 닫힌 샘이요, 봉인된 샘터로다.

13 그대의 초목들은 기쁨을 주는 열매들이 달린 석류나무들의 과수원이요, 감송향을 내는 고벨화요,

14 감송과 사프란이요, 모든 유향나무들과 더불어 창포와 시나몬이요, 모든 최상급 향료들과 더불어 몰약과 알로에들이요,

15 그대는 정원들의 샘터요, 살아 있는 물들을 내는 우물이요, 레바논에서 나오는 시내들이로다.

16 ¶ 오, 북풍이여, 깨어나라. 그리고 너, 남풍이여, 오라. 그곳의 향료들이 흘러나오도록 나의 정원 위에 불라. 나의 사랑을 받는 이가 그분의 정원으로 들어오시게 하고, 그분의 기쁨을 주는 열매들을 드시게 하라.